서울시 복지재단 청년동행센터 어떤일을 할까?

금융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서울시 청년에 대해 서울시 복지재단에서 청년동행센터를 설치했다고 합니다. 생소하게 들려질 텐데요 그럼 청년동행센터가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들이 동행하여 걸어가는 모습



1. 청년동행센터는 어떤 곳인가?

– 코로나 19 이후 경제 위기 속에서 청년층의 가계부채 비율과 개인회생 신청이 다른 연령층에 비해 증가하고 있어 금융문제에 취약한 청년들의 신속한 경제복귀 지원방안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서울시는 이에 대한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금융위기에 처한 청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원스톱서비스 제공을 위한 “청년동행센터”를 설치하였습니다.

2. 청년동행센터는 서비스

가. 공적 채무조정 지원(개인회생, 파산, 면책 등)

  나. 청년 재무상담(머니코칭 프로그램)

  다. 청년재무길잡이(서울회생법원)

  라. 주거, 일자리, 심리 등의 복지서비스 정보 연계

  마. 청년통장 참가자 재무상담

   ※ 오랜 경력의 금융전문상담관들이 상주하여 1:1 무료 심층상담을 진행합니다.

3. 청년동행센터 신청 및 이용 방법

  가. 이용 대상 : 서울시 거주 및 직장을 둔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나. 센터 위치 : (2호선, 분당선) 선릉역 1번 출금 금강타워 4층(도보 1분 거리입니다.)

  다. 이용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5시(매주 수요일 18:00 ~ 20:00)

  라. 이용 방법

    1) 전화번호 1644-0120로 전화 예약 후 방문

    2)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홈페이지 접수

     ※ 모든 지원 비용은 무료입니다. 

서울시복지재단 청년동행센터는 빚이 연체 되어 독촉에 시달리고 있다면 개인 회생, 파산, 면책 등 공적채무조정 지원이 되기 때문에 서울시 청년들은 이러한 청년동행센터를 잘 활용하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