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살면서 당뇨병, 고혈압, 협심증, 암 등 많은 안 좋은 질병들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상기 질병들의 원인들을 원천봉쇄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최대한 예방하려고 노력하면 좋을 거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만성질환 예방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럼 만성질환 예방 영양제(보충제)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마늘추출물(숙성마늘)
– 마늘에는 황이 많이 들어있는데 알리신, 알릴시스테인, 알린, 디알릴디설파이드 이러한 황화합물이 많이 들어가 있어 혈관이완, 혈전 억제, 고지혈을 직접적으로 낮춤, 염증 조절, 항산화 작용, 항균, 항바이러스, 항암 작용을 합니다.
– 전반적인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성인병, 당뇨병, 고혈압 및 고지혈증에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베르베린
– 당뇨약 전문의약품 중에서 메트포르민이라고 정말 검증된 당뇨약이 있는데 이 당뇨약과 기전과 비슷한 효과가 나타납니다.
– 베르베린은 당도 조절하면서 천연 항생제입니다. 그래서 장에 있는 안 좋은 균도 죽여줍니다. 당뇨 예방하면서 동시에 장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 베르베린은 모든 보충제 중에서 가장 연구가 많이 된 보충제 중 하나입니다. 또한 AMPK를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하여 지방 제거 자가포식 진행 당 소모를 높이어 당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그래서 뱃살도 제거해주고 체중 감량 쪽에서도 연구가 많이 있으며 항산화, 항염증에도 많이 도움이 된다는 데이터가 있은 것이 베르베린입니다.
3. 커큐민
– 커큐민은 베르베린과 마찬가지로 보충제 중에서 가장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가장 임상적인 데이터가 많이 쌓이고 있습니다.
– 커큐민은 식물성 항산화 성분이고 강황에서 추출된 식물성 항산화 성분입니다. 그리고 함염증, 만성염증 조절, 항변이원성 조절(대장에 용종 생기는 것을 막는 것), 항암작용도에도 탁월합니다.
– 커큐민은 가루타입을 먹기도 하고 정제 타입을 먹기도 하는데 정제타입이 먹기가 편합니다.
4. 피크노제놀
– 피크노제놀은 혈관 건강을 위해 도움이 됩니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 혈관 내피를 강화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피크노제놀은 소나무 껍질 추출물입니다.
– 심근경색 예방(심장 쪽의 허혈성 질환, 혈관이 막히는 증상), 치매와 뇌졸중 예방(염증과 혈관성 질환)
– 혈관보호, 돌발적 혈관성 질환 예방을 위해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5. 케일
–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디톡스 목적으로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 장내환경 개선(프라바이오틱스겸 배변활동 원활, 독소 제거), 대장암 예방, 포만감, 당, 콜레스테롤 수치 내려줍니다.
– 식욕을 조절해준다. GLP-1 호르몬 수치 올려주어 다이어트 약 “삭센다”랑 같은 원리입니다.
– LDL 콜레스테롤 수치, 체지방을 내려줍니다.
– 케일은 비타민 무기질 아미노산 단백질을 다 포함한 슈퍼 푸드입니다.
6. 오메가 3
– 만성염증 조절, 혈관 보호, 치매 예방, 염증 조절에 탁월한 가정 검증된 기름입니다.
– 중금석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고등어, 연어 등으로 섭취하는 것보다는 캡슐로 먹는 것이 좀 더 건강적일 수 있습니다. 대신 오메가3는 좋은 영양제를 먹어야 합니다. 즉 좋은 원료와 개런티가 되어 있는 것을 잘 골라서 드셔야 합니다.
7. 마치며
– 지금까지 만성질환 예방 영양제(보충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만성질환 염증 관련하여 예방될 수 있는 좋은 영양제 잘 챙겨드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추가로 보면 도움되는 글